Home
*와인이란?  
*포도주 만드는 방법 *포도즙 만드는 방법

와인은 생식용 포도로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흔히 와인을 생식용 포도로 담그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생식용과 와인전용포도는 엄연히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생식용포도로 와인을 만드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다는 것을 아시나요?
(친환경재배 와인전용포도 구입문의 : 영광포도원 063)222-5658, 강혜원 011-684-6519 )
 재배기술보급 및 기술지도(시, 군단위 계약가능)  
와인포도 주문은 상품보기참조

케르너(Kerner)
백포도주용으로 독일에서 주로 생산하며 당도 18도 8월 하순경에 수확한다. 내한성은 강한 편이다.

세미용(Semillon)
백포도주용으로 당도 20도 8월 하순경에 수확한다. 내한성이 약한 품종이다.
리슬링, 샤도네이등과 함께 백포도주의 대표적인 품종이다.

세이벨(seibel)(White Early)
백포도주용포도로 생식을 겸하는 품종 당도 18도 8월 하순경에 수확한다. 수세가 강하고 내한성도 강하다.

뮬러트루가우(Muiier Thurgau)
백포도주용으로 독일에서 많이 재배하며 당도 18도 8월 하순경에 수확한다 추위에 강한 편이다.
리슬링과 교배해서 만든 품종으로 부드럽고 꽃향기가나며 산도가 낮은 와인이 된다.

샤르도네(Chardonnay)
백포도주용의 세계적 명품중에 하나이며 당도 20도 9월초순경에 수확한다. 내한성은 중정도이다.
과일향이 풍부하며 적당한 산도를 가진 와인이 된다.

겔트레베
적포도주용으로 오스트리아에서 주로 생산하는 품종 당도 19도 8월중순경에 수확한다.

피노누아(Pinot Noir)
적포도주용으로 프랑스의 주요품종으로 세계적 명품이다. 당도 19도로  8월중순경에 수확한다. 내한성이 약한 품종이다.

까버넷 쇼비뇽(Cabernet Sauvignon)
적포도주용으로 미국과 프랑스의 주요품종으로 이 품종역시 와인을 만드는 포도로 세계적인 명품이다. 당도 20도 9월초에서 중순경에 수확한다. 내한성은 중정도 이다.

메를롯(Merlot)
적포도주용으로 당도 18도 9월초순경에 수확한다. 고급포도주의 원료로 쓰인다. 내한성은 중정도이다.

산머루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머루로 머루주용으로 재배하고 있다.